보증금 최대 3000만원 이지만, 줄일 수 있다면 더 좋아요. 대출은 받지 않을 생각이에요. 관리비 포함해서 60만원 정도로 생각하고 있어요. 방은 2개 이상만 되면 되요. 너무 많을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방 하나하나가 전부 작은건 피하고 싶어요. 대중교통은 버스로 지하철 역까지 갈 수 있다면 좋고 (버스로 역까지 이동시간 10분 내외), 집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버스 정류장이 있으면 좋겠어요. 1호선 라인은 피하고 싶어요. 1호선 라인에 집이 있어도 버스로 다른 라인까지 쉽게 갈 수 있는 거리라면 괜찮아요 (예;독산역에서 동쪽 가능) 주차장은 1열주차나, 기계식이 아니고 100% 주차 가능한 필로티나 지하주차가 좋아요. 차가 커서 인헌동 같은 좁은 골목길은 피하고 싶어요. 언덕 없이 평지 지대였음 좋겠어요. 채광이 좋았으면 좋겠어요. 창문 밖이 바로 옆집 건물 벽인 곳 기피. 복층 구조라면 복층의 높이가 1800 이상은 됐으면 좋겠어요. 그 이하라면 단층이 좋아요. 층수는 2~5층 사이였으면 좋겠어요. 5~10층 사이는 차선이지만, 1층 이하는 피했으면 해요. 화장실이 넓으면 좋겠어요. 샤워공간과 세면대, 변기가 나눠져 있는 곳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이런 곳이 적은걸 알기에 적어도 화장실은 샤워 공간에 파티션이 있었으면 좋겠어요.(오피스텔처럼) 아니면 구석으로 멀리 있어서 샤워커튼을 칠 수 있거나요. 샤워 커튼을 쳐야 한다면 화장실 문 입구부터 변기 세면대 샤워 순으로 있으면 좋겠어요. 입구에서 가장 먼곳이 변기이지 않았으면 해요. 세탁기는 화장실에 위치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싱크대가 좁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원룸에서 보는 정사각형 사이즈의 두배 필요) 주방이 너무 작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식기건조대를 두지 못할 정도로 좁은 곳은 피하고 싶어요. 풀옵션이라면 냉장고는 컸으면 좋겠어요. 풀옵션 아니어도 상관없지만 옵션이 없다면, 양문형 냉장고 자리와 통돌이 냉장고 자리는 있었으면 좋겠어요.(양문형냉장고와 세탁기 보유중이라 풀옵션을 가게 된다면 처분예정) 신축이면 좋지만 신축이 아니더라도, 5년 이하 였으면 좋겠어요. 차선으로 10년 이내까지 생각해볼 수 있지만, 그 이상은 x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테라스가 있으면 더욱 좋아요. 방 하나 크기의 테라스라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폭이 좁고 길기만 한 테라스라면 필요 없어요. (정방형 테라스 필요) 빨래 건조를 할만한 공간의 베란다가 있으면 좋겠어요. 조용하지 않은 곳이 좋아요. 주택가가 늘어선 골목등은 피하고 싶어요. 큰 대로변이나 바로 대로변 뒤 등 산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곳에 위치한 곳도 피하고 싶어요. 주변에 사는 사람 거의 없는 그런 동네 기피. 도보 거리에 큰 마트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유흥가가 많지 않은 곳이 좋아요. 현재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두루 보고 있습니다. 딱히 어느 곳에 있어야 하지 않고요, 치안과 대중교통이 불편해 보이는 곳과 비행기 소음 지역은 배제하고 있습니다. 혼자만 덩그러니 떨어져 있는 산중저택 같은 곳도요. 마음에 들은 곳은 구래역 5분거리나 커널웨이 수변공원 부근, 홈플러스 금천점 부근 같은 인프라의 지역이었습니다. 까다로워 죄송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이전페이지로 이동보증금 최대 3000만원 이지만, 줄일 수 있다면 더 좋아요. 대출은 받지 않을 생각이에요.
관리비 포함해서 60만원 정도로 생각하고 있어요.
방은 2개 이상만 되면 되요. 너무 많을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방 하나하나가 전부 작은건 피하고 싶어요.
대중교통은 버스로 지하철 역까지 갈 수 있다면 좋고 (버스로 역까지 이동시간 10분 내외), 집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버스 정류장이 있으면 좋겠어요.
1호선 라인은 피하고 싶어요. 1호선 라인에 집이 있어도 버스로 다른 라인까지 쉽게 갈 수 있는 거리라면 괜찮아요 (예;독산역에서 동쪽 가능)
주차장은 1열주차나, 기계식이 아니고 100% 주차 가능한 필로티나 지하주차가 좋아요. 차가 커서 인헌동 같은 좁은 골목길은 피하고 싶어요.
언덕 없이 평지 지대였음 좋겠어요.
채광이 좋았으면 좋겠어요. 창문 밖이 바로 옆집 건물 벽인 곳 기피.
복층 구조라면 복층의 높이가 1800 이상은 됐으면 좋겠어요. 그 이하라면 단층이 좋아요.
층수는 2~5층 사이였으면 좋겠어요. 5~10층 사이는 차선이지만, 1층 이하는 피했으면 해요.
화장실이 넓으면 좋겠어요. 샤워공간과 세면대, 변기가 나눠져 있는 곳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이런 곳이 적은걸 알기에 적어도 화장실은 샤워 공간에 파티션이 있었으면 좋겠어요.(오피스텔처럼) 아니면 구석으로 멀리 있어서 샤워커튼을 칠 수 있거나요. 샤워 커튼을 쳐야 한다면 화장실 문 입구부터 변기 세면대 샤워 순으로 있으면 좋겠어요. 입구에서 가장 먼곳이 변기이지 않았으면 해요.
세탁기는 화장실에 위치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싱크대가 좁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원룸에서 보는 정사각형 사이즈의 두배 필요)
주방이 너무 작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식기건조대를 두지 못할 정도로 좁은 곳은 피하고 싶어요.
풀옵션이라면 냉장고는 컸으면 좋겠어요. 풀옵션 아니어도 상관없지만 옵션이 없다면, 양문형 냉장고 자리와 통돌이 냉장고 자리는 있었으면 좋겠어요.(양문형냉장고와 세탁기 보유중이라 풀옵션을 가게 된다면 처분예정)
신축이면 좋지만 신축이 아니더라도, 5년 이하 였으면 좋겠어요. 차선으로 10년 이내까지 생각해볼 수 있지만, 그 이상은 x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테라스가 있으면 더욱 좋아요. 방 하나 크기의 테라스라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폭이 좁고 길기만 한 테라스라면 필요 없어요. (정방형 테라스 필요)
빨래 건조를 할만한 공간의 베란다가 있으면 좋겠어요.
조용하지 않은 곳이 좋아요. 주택가가 늘어선 골목등은 피하고 싶어요. 큰 대로변이나 바로 대로변 뒤 등
산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곳에 위치한 곳도 피하고 싶어요. 주변에 사는 사람 거의 없는 그런 동네 기피.
도보 거리에 큰 마트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유흥가가 많지 않은 곳이 좋아요.
현재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두루 보고 있습니다. 딱히 어느 곳에 있어야 하지 않고요, 치안과 대중교통이 불편해 보이는 곳과 비행기 소음 지역은 배제하고 있습니다.
혼자만 덩그러니 떨어져 있는 산중저택 같은 곳도요.
마음에 들은 곳은 구래역 5분거리나 커널웨이 수변공원 부근, 홈플러스 금천점 부근 같은 인프라의 지역이었습니다.
까다로워 죄송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월세 3,000만원/60만원
1개월이내
투룸, 쓰리룸 이상
경기도 김포시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동 , 서울특별시 송파구 , 서울특별시 강서구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1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2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3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4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5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6가 ,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 서울특별시 금천구 독산동
주변시설 옵션주차장엘리베이터대중교통